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임실 N치즈축제' 21만명 다녀가…지역경제 파급효과 200억

(임실=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전북 임실군이 주최한 임실N치즈축제에 관광객 21만여명이 다녀가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됐다.

'임실 N치즈축제' 21만명 다녀가…지역경제 파급효과 200억 - 1

11일 임실N치즈축제 제전위원회에 따르면 9일 폐막한 제2회 임실N치즈축제에 지역민과 관광객 21만명이 다녀가 관광소비와 투자를 고려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약 200억원으로 추정된다.

제전위는 지역 특산물인 치즈를 활용해 보고·만들고·맛보고·만지고·배우는 오감 만족형 체험 축제로서 관광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관광객 참여행사로 치즈 떡볶이 나눔행사, 토피어리 긴 피자 만들기, 치즈·고추로 만든 임실N치즈&한우 모자이크 등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었다.

'임실 N치즈축제' 21만명 다녀가…지역경제 파급효과 200억 - 2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해 마련한 슬라이딩 타기, 유가축장, 연날리기, 치즈 나르기, 잔디 썰매 타기 등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번 축제는 공연, 체험, 경연, 전시 등 6개 분야 60개의 알찬 콘텐츠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인파가 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특히 축제장에 치즈 유제품 판매 코너를 마련하고 할인판매를 통한 마케팅도 경제적 파급효과에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N치즈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자발적으로 참여한 군민과 축제장을 방문해 준 관광객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치즈 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준비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N치즈 사랑한다 말하고, 임실한우 맛에 반하다'를 주제로 열린 '2016 임실N치즈축제'는 6∼9일 전북 임실 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일대에서 열렸다.

lov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4: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