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슈주 려욱 현역 입대…"건강히 다녀오겠습니다"

증평 37사단 신병교육대 입소…韓·中·日 팬 200여명 "다치지 마라" 응원

(증평=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그룹 슈퍼주니어의 려욱(김려욱·29)이 11일 11명의 멤버 중 10번째로 입대했다.

슈주 려욱 현역 입대…"건강히 다녀오겠습니다" - 1

려욱은 이날 오후 2시께 충북 증평군 37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입소에 앞서 려욱은 증평군 미루나무공원에서 약 20분간 팬들과 짧은 작별인사를 나눴다.

머리를 짧게 자른 려욱은 검은색 재킷과 청바지 차림으로 모자를 쓰지 않았으며 늠름하게 거수 경례로 입소를 신고했다.

려욱은 "먼 곳까지 찾아와 와주셔서 감사하다"면서 "건강하게 잘 다녀오겠다"고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했다.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에서 온 팬 200여명은 "기다리겠다", "다치지 마라"고 응원했고, 일부 팬은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입대 현장에는 리더 이특이 동행했다.

슈주 려욱 현역 입대…"건강히 다녀오겠습니다" - 2

현역으로 입대한 려욱은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21개월간 현역으로 복무한다.

려욱은 슈퍼주니어로 활동하며 솔로 앨범을 내고 라디오 DJ를 맡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려욱은 지난달 23일 입대를 앞두고 SM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인 '스테이션'을 통해 선배 가수 바다와 함께 부른 신곡 '코스믹'(Cosmic)을 발표하기도 했다.

슈주 려욱 현역 입대…"건강히 다녀오겠습니다" - 3

2005년 데뷔한 슈퍼주니어는 멤버 11명 중 이특 등 4명은 국방의 의무를 마쳤고, 은형 등 5명은 복무 중이다.

logo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4: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