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롬 '라이스밀크', 올해의 대표 쌀가공품 TOP 10 선정

<사진> 이롬 최창원 대표
<사진> 이롬 최창원 대표

▲ 건강전문기업 ㈜이롬(대표이사 최창원)은 지난 9월 29일 AT센터에서 개최된 '2016 쌀가공품 TOP 10 품평회'에서 쌀로 만든 식물성 음료 '라이스밀크'가 TOP 10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2016 쌀가공품 TOP 10 품평회'는 농식품부 주최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쌀가공품의 품질향상과 경쟁력을 촉진하고 대표브랜드를 선정 및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쌀가공품 TOP 10에 선정된 이롬의 '라이스밀크'는 쌀의 우수성을 가득 담은 건강식 식물성 음료로 열량은 1팩 기준 110㎉이고 쌀눈과 국산 쌀 추출액을 주원료로 해 칼슘·비타민 A·비타민E 등을 함유했으며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올해 쌀가공품 TOP 10은 품질, 위생, 선호도, 포장 디자인, 식감, 수요확대 가능성, 제품개선노력, 소비자인지도, 제고 여부 등 다양한 심사 기준으로 전문가와 소비자가 공정하게 심사해 선정한다.

올해 심사는 출품된 제품에 대해 5개월간 한국식품연구원 및 교수진 등의 전문가 평가, (사)소비자시민모임으로 소비자 평가·위생평가 그리고 제품의 특징과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해 평가했다.

쌀 가공품 TOP 10에 선정되면 해당 업체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상금을 받고 언론과 SNS 홍보활동을 지원받으며 국내·외 전시와 유통 활동 지원, 쌀 가공품 TOP 10 로고를 활용할 수 있다.

농식품부 오경태 차관보는 "국내산 쌀 소비 확산을 위해서 정부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형식만 갖춘 품평회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국내산 쌀 소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유아용 과자·쌀 음료 등 쌀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이 2016 쌀 가공품 TOP 10에 선정되어 기쁘다"며 "소비자의 인지도 및 접근성 제고와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의 개발을 유도해 쌀 소비를 촉진하고 산업경쟁력을 향상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롬샵에서는 TOP 10 선정 기념 '라이스밀크' 제품을 10월 한 달간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롬은 국제사랑의 봉사단을 통해 힘든 환경에 있는 국내 및 해외 이웃들에게 수익금의 10%를 사용하는 이로미 나눔 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라이스 밀크 구매자는 자동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4: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