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문화관광연구원, '문화 통한 장소발전 전략' 지역순회 포럼

(세종=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13일과 20일, 27일 전주·부산·천안에서 '문화를 통한 장소발전 전략'을 주제로 지역 네트워킹 포럼을 차례로 연다고 11일 밝혔다.

첫날인 13일 전주시청 회의실에서의 1차 포럼에는 문윤걸 예원예술대 문화·영상창업대학원 교수가 '도시 고유의 문화콘텐츠를 통한 지역재생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 뒤 전통 문화유산을 활용한 전주·부여·익산·군산 등의 지역재생 사례들이 소개된다.

20일 부산 암남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는 2차 포럼에서는 우신구 부산대 건축학과 교수가 '문화예술을 활용한 도시재생 전략'의 기조 발제를 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부산·대구·광주·창원 등의 도시발전 사례가 발표된다.

27일 천안의 3차 포럼에는 박은실 추계예술대 문화경영학과 교수의 '문화로 살아나는 도시'를 주제로 발표하고, 문화를 통해 원도심 재생을 추진하는 천안·김해·남원·원주시 관계자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문화관광연구원은 이번 순회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문화와 지역 경제·사회 발전 및 공간 재생과 관련된 정책 연구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ym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0: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