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미래의 꿈 찾으세요" 충북 진로·창업동아리 축제

(청주=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13일까지 3일간 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16 충북 진로·창업동아리 축제'를 연다.

'내 안의 빛을 찾아 떠나는 진로여행'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연합뉴스 DB]
[연합뉴스 DB]

도교육청은 교육기부를 받아 프로그램을 알차게 꾸몄다.

한국고용정보원과 업무협약을 해 미래직업정보관을 설치했고, 도서 '미래를 함께할 새로운 직업' 3천권을 받았다.

한국고용정보원 김한준 박사가 미래 직업 세계와 학생진로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철원경찰서 나상미 경사는 '꿈'에 대해 강의한다.

농업기술원의 농가체험부스, 충북지방경찰청의 과학수사체험 버스 및 체험부스, 육군 5019부대의 군인체험부스, 8개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체험부스 등도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미래직업인 토크, 진로생생체험(22개 부스)등을 준비했다.

도내 특성화고 창업동아리 83개팀도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동아리 학생들은 물건을 직접 판매해 보는 기업가 체험을 하고, 중학생들의 진로설계 지원을 위해 특성화고 학과를 안내한다.

김병우 교육감은 11일 학생들에게 "꿈과 개성을 탐구하고, 자신만의 재능과 미래의 꿈을 찾아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라"고 당부했다.

jc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0: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