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구본무 LG 회장 "핵심과제는 끝까지 철저하게 실행"

LG 10월 임원세미나…'4차 산업혁명' 초청 강연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11일 올해 핵심과제의 철저한 실행을 강조하며 경영진을 독려했다.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10월 임원 세미나에서 "올해를 두 달 남짓 남긴 지금 각사마다 계획했던 핵심과제들이 제대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냉철하게 짚어보고 끝까지 철저하게 실행해달라"고 당부했다.

회의에는 LG[003550]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구 회장은 이어 "내년 사업 계획을 수립하면서 경쟁의 양상과 환율 등 주요 환경 변수들을 면밀히 검토해 선제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글로벌 저성장 등 경영 환경은 비록 어렵지만 LG는 지금까지 어려운 상황을 기회로 바꾸며 성장해 온 저력을 갖고 있다"며 "용기와 자신감을 갖고 철저히 실행해 목표하는 바를 반드시 이뤄내자"고 말했다.

LG 관계자는 "내년에도 글로벌 경기 침체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위축되지 말고 고객가치에 집중하며 지속 성장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끈질기게 실행해 달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날 임원 세미나에는 민관합동 스마트공장 추진단장을 맡은 박진우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의 실체와 의미, 그리고 대응 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

박 교수는 이미 세계적 추세인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스마트공장을 통한 제조업의 혁신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스마트공장은 불량률 감소와 생산성 향상에 의한 경쟁력 강화, 고용 안정으로 이어질 수 있어 기존의 무인 자동화 개념과는 다르다는 요지로 설명했다.

그는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려면 장기적 관점에서 스마트공장 운영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대기업의 스마트공장 비결을 중소기업으로도 확산해 대·중소기업이 강한 제조업 기반을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고 제언했다.

구본무 LG 회장 "핵심과제는 끝까지 철저하게 실행" - 1

noma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