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월드컵축구- 프랑스, 난적 네덜란드에 1-0 승리…포그바 결승골

포르투갈은 페로제도에 6-0 대승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랑스가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벼락같은 중거리 결승 골로 난적 네덜란드를 꺾었다.

프랑스는 11일(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A조 네덜란드와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포그바는 전반 30분 페널티 지역 아크서클과 중앙선 사이에서 공을 잡은 뒤 강한 오른발 중거리 슛을 시도했다.

낮고 빠르게 날아간 공은 골문에 그대로 꽂혔다.

프랑스는 전반 41분 상대 팀 빈센트 얀센(토트넘)의 슈팅이 수비수 로랑 코시엘니(아스널)의 팔에 맞았지만,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하지 않아 동점 위기를 넘겼다.

같은 조 스웨덴은 불가리아에 3-0 대승을 거뒀다. 벨라루스와 룩셈부르크는 1-1로 비겼다.

A조는 프랑스가 2승1무 승점7로 1위를 달리고 있고 골 득실에서 밀린 스웨덴이 2위에 자리 잡고 있다. 네덜란드와 불가리아가 그 뒤를 잇고 있다.

B조에서는 포르투갈이 페로 제도에 6-0 대승을 거뒀다. 안드레 시우바(FC포르투)가 전반 12분, 전반 22분, 전반 37분에 골을 넣으며 일찌감치 승부를 갈랐다.

포르투갈의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FC 바르셀로나)는 후반 20분 팀의 네 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포르투갈은 경기 추가 시간에 2골을 더 넣으며 대승을 자축했다.

같은 조 스위스는 안도라에 2-1로 이겼다. 헝가리는 라트비아에 2-0으로 승리했다.

B조 1위는 3승을 달리고 있는 스위스, 2위는 2승 1패의 포르투갈이 자리를 잡았다.

H조에서는 벨기에가 크리스티앙 벤테케(크리스털 팰리스)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지브롤터를 6-0으로 이겼다.

그리스는 에스토니아에 2-0 승리를 거뒀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는 키프로스를 2-0으로 꺾었다.

벨기에와 그리스, 보스니아가 1위부터 3위까지 자리를 지켰다.

포그바 "제가 결승골 넣었어요"
포그바 "제가 결승골 넣었어요"프랑스 대표팀 폴 포그바가 11일(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A조 네덜란드와 원정경기에서 1-0 으로 승리한 뒤 팬을 향해 오른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AP=연합뉴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1 07: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