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화그룹 사장단 인사…금춘수 사장 부회장 승진

㈜한화 무역부문 대표에 이민석 부사장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한화그룹이 10일 국내 주요 대기업 그룹 가운데 처음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한화그룹은 이날 "내년 사업계획의 조기 수립과 함께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대응하고자 일부 계열사 사장단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화그룹은 그동안 수시로 사장단·임원 인사를 해왔다. 이번 인사의 특징은 글로벌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물을 발탁해 적소에 배치한 것이라고 한화[000880] 측은 설명했다.

그룹 경영기획실장으로서 그룹 전체 살림을 짜고 미래성장의 큰 그림을 그려온 금춘수 사장은 이번 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금 부회장은 경영기획실장 부임 후 내실을 통한 그룹의 성장기반을 구축함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태양광, 화학, 방산 등 주요 사업부문의 대규모 인수합병 이후 성공적인 PMI(합병후 기업통합) 작업을 통해 그룹의 조기 안정화와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한화그룹 금춘수 부회장
한화그룹 금춘수 부회장

그룹 경영기획실 법무팀장인 조현일 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했다.

조 사장은 국내외 사업 확장에 따른 법적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등 법무 영역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다.

한화그룹 조현일 사장
한화그룹 조현일 사장

㈜한화 무역부문 신임 대표이사에는 한화케미칼[009830] 경영진단팀장인 이민석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해 내정됐다. 이 부사장은 한화케미칼에서 기획, 영업, 전략을 두루 거쳐 수익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적임자로 꼽힌다.

(주)한화 무역부문 이민석 대표
(주)한화 무역부문 이민석 대표

한화테크윈[012450] 시큐리티부문 대표이사에는 이만섭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사업총괄 전무를 내정했으며, 한화63시티 대표이사에 김광성 한화생명[088350] 상무를 전무로 승진발령해 내정했다. 김광성 전무는 모기업인 한화생명에서 부동산 관리와 영업 전문가로서 외유내강의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이만섭 대표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이만섭 대표
한화63시티 김광성 대표
한화63시티 김광성 대표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이사는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부사장은 미국, 중국, 유럽, 북중미 등에서 신규 해외법인을 성공적으로 설립 운영한 공과를 인정받았다.

oakchu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0 08: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