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日 '폭발적 분화' 아소산 화산활동 계속돼…경계령 이어져


日 '폭발적 분화' 아소산 화산활동 계속돼…경계령 이어져

(도쿄=연합뉴스) 김정선 특파원 = 지난 8일 새벽 폭발적 분화가 일어난 일본 구마모토(熊本)현 아소산(阿蘇山)의 나카다케(中岳) 제1분화구에서 활발한 화산활동이 계속되고 있다고 NHK가 10일 보도했다.

기상청은 같은 규모의 분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나카다케 제1분화구에서 약 2㎞ 주변에서는 화산 자갈이나 화쇄류(火碎流)에 경계해 달라고 당부했다.

폭발적 분화 이후 분화구에서는 화산성 진동이나 지진이 관측되고 분연(분화로 인한 연기)이 상당량 관측되는 등 활발한 화산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8일 폭발적 분화로 인근 지역에 화산 자갈이 날아와 유리온실 유리창 120장이 파손되는 등 농업시설 피해가 잇따랐다.

기상청은 계속해서 아소산에 대한 분화 경계 레벨을 이전의 2단계(화구<火口> 주변 규제)에서 3단계(입산규제)로 유지하고 있다.

분화 후 연기 내뿜는 일본 아소산
분화 후 연기 내뿜는 일본 아소산(구마모토 교도=연합뉴스) 8일 오전 1시 46분께 일본 구마모토(熊本)현에 있는 아소산(阿蘇山, 높이 1,592m)에서 폭발적 분화가 발생했다. 아소시 뒷편으로 분화 후 연기를 내뿜고 있는 아소산이 보인다. 2016.10.8

j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10 07: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