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문경새재도립공원서 8∼23일 '2016 문경사과 축제'

(문경=연합뉴스) 박순기 기자 = '2016 문경사과축제'가 8∼23일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문경사과 맛보세요" [연합뉴스 자료사진]
"문경사과 맛보세요" [연합뉴스 자료사진]

올해 11회째인 문경사과축제는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란 주제로 다양한 체험·판매행사를 마련한다.

무료 체험행사로는 사과나무 아래 꾸며진 도서관, 에어바운스 놀이터, 사과 레고놀이 등이 준비된다.

상설무대에서는 사과를 소재로 삼아 길게 깎기, 먹여주기, 빨리 먹기, 탑 쌓기, 경매 쇼 등을 진행한다.

1천원의 유료 체험행사로는 미니 활로 사과 과녁판을 쏘는 양궁게임, 사과 다트게임, 사과 모양의 공으로 하는 미니 골프 등이 있다.

꿈나무농원, 무릉농원, 요셉농원, 학사농원 등 14개 사과농장에서는 직접 사과를 따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 미술교실, 음악교실, 풍선아트 교실, 마술교실 등 어린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사과 중에서 가장 당도가 높은 감홍, 달콤하며 특유의 향을 지닌 양광 등을 현장에서 맛보고 살 수 있다.

개막식은 8일 오후 3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리고, 대중가수 공연 대신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마술쇼, 버블쇼 등으로 막을 올린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사과축제는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고 사과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문경사과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park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7 10: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