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립수목원, 15일 '산림생물 바로알기' 체험행사

(포천=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오는 15일 초등학생 대상 체험교육행사인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를 연다.

광릉숲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광릉숲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광릉숲 국립수목원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학생들에게 우리 산림생물의 소중함과 산림생물 다양성 보존의 필요성을 알리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평소 주변에서 관찰하기 어려운 산림생물을 전문가와 함께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다.

오전에는 모둠별로 수목원 곳곳을 탐방하면서 다양한 생물 종을 관찰하며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우리 집에 왜 왔니' 프로그램이, 오후에는 우리 산림생물을 올바로 이해하고 퀴즈를 푸는 '에코 스터딩'과 참가 학생이 직접 문제를 내고 풀어보는 '도전 100종 퀴즈대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 참가 학생은 물론 학부모와 일반 관람객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참가신청 등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www.miz.co.kr/event/2016/161004_nationaltrees.ph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 관계자는 "미래 산림생물학자가 되기를 원하는 초등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wyshi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7 10: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