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그래미의 여왕' 노라 존스, 6집 '데이 브레이크스' 발매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재즈 보컬리스트 노라 존스가 정규 6집 '데이 브레이크스'(Day Breaks)를 발매했다고 음반유통사 유니버설뮤직이 7일 밝혔다.

'데이 브레이크스'는 다시 재즈로 돌아온 노라 존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앨범이다.

노라 존스는 새 앨범에 대해 "이번 앨범은 나의 초기 앨범과 비슷하다"며 "마치 이전의 나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라고 유니버설뮤직을 통해 전했다.

이번 앨범에는 전설적 색소포니스트 웨인 쇼터와 오르간 연주자 로니 스미스, 드러머 브라이언 블레이드 등이 피처링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또 노라 존스가 단독 또는 공동 작곡한 9개의 신곡 외에도 호레이스 실버, 듀크 엘링턴, 닐 영의 리메이크곡들이 수록됐다.

특히 노라 존스가 작사·작곡은 물론 피아노 연주까지 직접 맡아 완성한 곡 '캐리 온'은 귓가에 속삭이는 듯한 친밀한 목소리와 부드러운 피아노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이다.

노라 존스는 전 세계적으로 4천5백만 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첫 번째 앨범 '컴 어웨이 위드 미'(Come Away With Me)로 2003년 제45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최우수 신인 아티스트', '최우수 팝 보컬 앨범', '최우수 여성 팝 보컬 퍼포먼스', '베스트 엔지니어 앨범' 등 8개 부문을 수상하며 '그래미의 여왕'으로 등극했다.

비욘세와 아델이 각각 52회, 5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6개 부분을 수상했으나 노라 존스의 기록엔 미치지 못했다.

kihun@yna.co.kr

노라 존스의 '데이 브레이크스'
노라 존스의 '데이 브레이크스'[유니버설뮤직 제공]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7 10: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