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유니클로, 에르메스 출신 디자이너가 총괄한 콜렉션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가 총괄한 2016년 가을·겨울(F/W) '유니클로 유(U)' 콜렉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르메르는 에르메스, 라코스테의 여성복 디렉터로 이름을 알린 디자이너로 현재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 르메르(LEMAIRE)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와 올해 상반기 유니클로와 협업을 진행했으며 올해 6월부터는 유니클로 파리 연구·개발(R&D) 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새 콜렉션 가운데는 초경량 패딩인 '울트라 라이트 다운'의 디자인을 재해석한 셔츠와 카디건이 포함돼 있으며 패딩 소재를 활용한 배낭도 함께 출시됐다.

나일론을 사용한 무광택 소재로 만든 'U 울트라 웨이트 다운 재킷',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울·캐시미어·램스울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한 니트, 새로 개발한 면 소재로 만든 치노 팬츠 등도 출시됐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새 콜렉션은 라이프웨어를 콘셉트로 했으며 시간이 흘러도 입을 수 있는 상품들"이라며 "특히 크리스토퍼 르메르라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감성이 담긴 상품을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U 콜렉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일부 상품은 11월에 출시된다.

유니클로 U 콜렉션 [사진 = 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 U 콜렉션 [사진 = 유니클로 제공]

cin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7 10: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