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장애인체전 선수단 결단식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1일부터 25일까지 충남 아산에서 열리는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할 부산선수단 결단식을 10일 오후 4시 부산시청에서 한다.

장애인체육대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장애인체육대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날 결단식에는 2016 리우패럴림픽 메달리스트인 수영의 조기성 선수와 탁구 강외정 선수가 선수대표 선서를 하고 필승을 다짐한다.

부산선수단은 24개 종목에서 선수 342명, 임원·보호자 128명 등 모두 470명이 참가한다.

부산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종합득점 10만점을 획득해 종합 8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광도서, 동반성장 네트워킹데이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영광도서와 함께 10일 오후 2시 부산창업카페에서 동반성장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한다.

이 행사는 지역 중견기업과 창업자를 연결해 판로확보 및 사업안정화 방안을 모색하는 사업이다.

영광도서는 원활한 도서공급, 판로확보 및 마케팅 아이디어, 독서토론 및 북콘서트 등 문화서비스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모집한다.

특허정보검색대회 개최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7일 오후 2시 30분 동아대 전산교육장에서 제7회 특허정보검색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에는 부산지역 기업체 임직원과 대학생, 시민 등 60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특허청 특허정보검색엔진을 활용해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구성된 문제지 답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허정보 검색 우수자에게는 상장과 발명장려금을 수여한다.

한글날 유공자 시상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570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발전에 앞장선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한글날 유공자로는 영산대 한국어교육센터와 김동현 부산MBC 아나운서, 김찬석 국제신문 논설위원, 이숙련 한글서체연구회 이사, 김계준 장안사 주지, 정경훈 백운초등학교 교사, 김백희 동아대 연구원 등이 선정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7 08: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