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伊베네치아서 한글날 행사…'온돌' 정답자, 한글 퀴즈왕 등극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6일 오후 베네치아의 명문 카포스카리 대학 본관.

한글날을 앞두고 주 이탈리아한국대사관과 카포스카리대 한국어과가 공동 주최한 한글날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한글 퀴즈 대회의 최종 문제가 낭독되자 장내가 순간 정적에 휩싸였다.

출제자인 주이탈리아 한국대사관의 직원 아녜세 만가노는 한국의 전통 난방 시스템이 무엇인지 물었고, 참가자 총 60여 명 중 그때까지 남은 4명은 스케치북에 한글로 답을 써내려갔다.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한글날 기념행사로 열린 한글 퀴즈대회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한글날 기념행사로 열린 한글 퀴즈대회

정답이 발표된 직후 생존자 4명이 머리 위로 스케치북을 들어올리자 함성이 터져나왔다. 이날의 최종 우승자가 가려진 것이다.

4명 가운데 카포스카리대 한국어과 1학년에 재학 중인 라라 페르미만 정확히 '온돌'이라고 썼고, 나머지 3명은 '온둘'이라고 적어 우승 문턱에서 좌절했다.

끝까지 살아남아 한글 퀴즈왕에 등극한 페르미 양은 24인치 TV를 상품으로 받고 함박웃음을 지었다.

 "내가 이탈리아 한글 퀴즈왕"
"내가 이탈리아 한글 퀴즈왕" (베네치아=연합뉴스) 한글날을 앞두고 6일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포스카리대학에서 열린 한글 퀴즈대회에서 우승한 이 대학 재학생 라라 페르미(오른쪽) 양이 이용준 주이탈리아 한국대사에게 상품을 받고 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학창 시절 거의 전부를 한국 학교에서 보내 토종 한국인보다도 어느 면으로는 한국 문화와 한글에 능숙한 만가노는 카포스카리 학생들을 위해 태극기, 한복, 가수 싸이 등 한국 문화와 관련된 문제 총 35개를 준비했으나 21번째 문제에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를 참관한 주이탈리아 한국대사관의 이수명 홍보관은 "태극기가 총 몇 가지 색깔로 이뤄졌는지, 가수 싸이의 히트곡은 뭔지 등 일부 문제는 참석자 전원이 맞혀 한국 문화에 대한 지식과 관심이 상당함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또, 패자 부활전 참가자들은 K-팝을 열창하고, K-팝에 맞춰 현란한 춤 솜씨를 뽐내는 등 이날 행사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치러졌다고 이 홍보관은 덧붙였다.

전날부터 이틀에 걸쳐 카포스카리대 일원에서 열린 베네치아의 한글날 기념 행사는 한글 퀴즈 외에도 한글 글짓기 대회, 국악·전통무용 공연, 한식 시식 행사, 한국 농수산식품 홍보 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1등과 2등에게 오스트리아 빈 왕복항공권이 상품으로 제공된 한글 글짓기 대회, 연주장 수용 인원 300 명을 훌쩍 뛰어넘는 관객을 모은 국악공연 등이 특히 성황을 이뤘다고 주최 측은 귀띔했다.

한편, 이용준 주이탈리아 대사가 이날 카포스카리 대학에서 '남북 문제와 통일'을 주제로 선보인 특강도 현지 학생과 연구자 100여 명이 몰리는 등 주목을 받았다.

 5일 베네치아에서 열린 한글날 기념 공연
5일 베네치아에서 열린 한글날 기념 공연

ykhyun1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7 00: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