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소식> 한은, 태풍 피해 업체에 특별운전자금 지원

송고시간2016-10-06 15:46

(제주=연합뉴스) 한국은행 제주본부는 태풍 차바로 피해를 당한 업체에 특별운전자금을 지원한다.

한은은 시중은행이 7일부터 31일까지 기간 내에 신규취급한 특별운전자금 대출액의 일부(50% 이내)에 대해 연 0.75%의 낮은 금리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지방자치단체장이 확인서를 발급하는 도내 태풍 피해업체로 부동산업, 금융관련업, 사치향락업 등은 제외된다.

지원은 1년 이내 기간에서 업체당 2억원 이내(금융기관 대출취급액 기준 4억원 이내)에서 이뤄진다.

대출금리와 대출가능여부는 시중은행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협, 탑동광장서 축산물 소비촉진행사

(제주=연합뉴스) 농협 제주지역본부는 대한한돈협회 제주도 협의회와 공동으로 7일부터 제주시 탑동광장에서 열리는 제55회 탐라문화제 행사장에서 제주산 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연다.

돼지열병 종식에 따라 제주산 돼지고기 안전성을 홍보하고, 유제품 재고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를 돕기 위해 제주돼지 삼겹살, 전지, 쏘세지, 치즈, 우유 등 시식코너를 운영하고 치즈 등 할인판매 행사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경마공원서 반려동물 한마당

(제주=연합뉴스) '2016 제주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가 오는 9일 제주경마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제주대 수의과대학 학생회가 주최하고, 제주경마공원이 후원한다.

'예쁜 반려동물 콘테스트', '수의사 체험', '반려동물 장난감 만들기', '반려동물 무료진료', '반려동물 지능테스트', '유기견 분양'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jiho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