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경남 '드론폴리스' 경찰청 경진대회 대상

송고시간2016-10-06 15:04

(창원=연합뉴스) 경남경찰청은 관내 경찰로 구성된 드론폴리스 동아리의 주제 발표가 경찰청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드론폴리스 동아리는 '실종자 발견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드론폴리스 네트워크 구축'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 동아리는 오는 11월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열리는 경진대회에 경찰청 대표로 출전한다.

이병석 드론폴리스 동아리 회장은 "드론폴리스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정비해 실종자 수색 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태풍 피해 주민 지원

(창원=연합뉴스) 해군 진해기지사령부는 6일 태풍 차바로 피해를 본 지역 주민들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장병 60여 명은 이날 진해구 용원동 일대 침수 주택·상가 일대에서 쓰레기 등을 정리하고 파손된 건물의 잔해 제거작업을 했다.

진해기지사령부 소속 송재민 상병은 "우리 부대와 같은 지역 주민들이 태풍으로 아픔을 겪고 있는데 무조건 작은 힘이라도 보태야 한다"며 "국민이 필요할 때 군이 가장 먼저 발 벗고 나서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피해 복구 지원하는 해군
피해 복구 지원하는 해군

(창원=연합뉴스) 6일 오전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에서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장병들이 태풍 피해 복구 작업을 돕고 있다. 이 지역은 전날 태풍 차바 영향으로 침수 피해를 보았다. 2016.10.6 [해군기지사령부 제공=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