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인규 나주시장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송고시간2016-10-06 14:41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전남 나주시는 6일 강인규 시장이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2016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상은 지역농업 발전의 주체인 지자체와 농협이 협력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 사회적 지위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 시상하는 것으로 농협중앙회가 주관한다.

강 시장은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매년 시 전체예산의 20% 이상을 농업 분야에 투입했다.

특히, 농협과 협력을 강화해 지역농업 경쟁력 제고에 힘써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종사와 자존감 회복 등을 위한 농업인 월급제 시행, 농기계임대사업소 확대 운영, 벼 공동육묘장 설치, 무인헬기 지원사업, 마을공동급식 확대 등은 농정 관련 핵심 시책이다.

농촌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한 도농상생 일자리 지원센터 운영, 나주형 로컬푸드 추진, 귀농귀촌 지원센터, 과학농업을 위한 친환경 과학영농센터 운영 등도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이밖에 정부 주도의 획일적인 농업정책에서 탈피해 지역 실정에 맞는 자치농정 추진과 지자체와 농협 상생협력사업 등 지역농업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강 시장은 "나주 농업의 경쟁력 제고, 나주형 자치농정 구현 등을 통해 희망찬 농업, 활기찬 농촌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상금 500만원을 나주시 인재육성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주교육진흥재단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기로 했다.

nicepe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