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태풍 차바> "태풍 피해 14일까지 읍·면·동에 신고하세요"

송고시간2016-10-06 14:18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시는 제18호 태풍 '차바'로 피해를 본 공공시설과 사유시설, 농작물 등에 대한 피해신고를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태풍 차바> '복구 작업 박차'
<태풍 차바> '복구 작업 박차'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18호 태풍 차바가 제주를 통과한 5일 오후 민·관·군 봉사자들이 제주시 용담로 침수 피해 지역에서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 2016.10.5
jihopark@yna.co.kr

제주시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 마을 리사무소는 각종 피해 상황을 오는 14일까지 피해신고를 접수한다.

태풍피해 신고는 태풍상황 종료 시점(5일 오전 10시)부터 공공시설인 경우 7일 이내, 사유시설인 경우 1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는 만큼 피해를 당한 도민은 해당 부서와 읍·면 사무소, 동주민센터로 신고해야 보상받을 수 있다.

신고대상은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본 농작물(사료작물 포함), 가축피해, 농경지 유실·매몰, 농업시설(축사 포함) 등 농업분야 전체와 침수된 주택과 자동차 등 개인 재산, 공공재산 등을 포함한다.

시는 피해신고가 마무리되면 피해조사 현장 확인을 거쳐 중앙정부에 피해복구비를 요청할 예정이다.

농업 재해의 경우 농약대, 농업시설 복구비, 생계비, 고등학생 학자금 면제, 농축산경영안정자금 상환연기 및 이자지원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