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창의 121주년 제천의병제 7∼9일 개최

(제천=연합뉴스) 구한말 의병항쟁 발생지인 제천에서 오는 7∼9일 창의 121주년 제천 의병제가 열린다.

첫날인 7일에는 자양영당 고유제, 제천의병 퍼레이드, 개막식, 제천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이 열리며, 8일에는 의병유적지 방문, 순국의병 위령제, 9일에는 영화 '덕혜옹주' 상영 등이 마련된다.

올해 의병제에서는 서울 서대문형무소에서 출발해 경기도 양평 을미의병 묘역을 거쳐 제천 의병광장에 이르는 구간에서 의병 자전거 순례도 펼쳐진다.

내년 도민체육대회 6월15∼17일 제천서 개최

(제천=연합뉴스) 제56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내년 6월 15∼17일 제천에서 '도약, 한방, 힐링'을 주제로 열린다.

제천시는 충북도체육회가 최근 이사회를 열어 내년 도민체전 일정을 확정함에 따라 상징물 선정과 경기시설 정비 등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갔다.

내년 도민체전은 24개 종목에 걸쳐 도내 11개 시·군 선수단 4천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근규 제천시장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제천=연합뉴스) 이근규 제천시장이 6일 농협중앙회 주관 2016년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받았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받은 이근규 시장(왼쪽)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받은 이근규 시장(왼쪽)

제천시는 농업인 소득 증대와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농축산물 가격 안정기금 조성, 고품질 농산물 안정생산기반 구축, 광역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 농산물 직거래 및 공동브랜드 활성화 등 사업을 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시장은 상금으로 받은 지역발전기금 500만 원을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13: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