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카카오, 기업용 커뮤니티 '아지트' 오픈…"업무도 똑똑하게"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카카오[035720]는 PC와 모바일에서 회사 동료들과 업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업용 커뮤니티 '아지트'의 정식 버전을 6일 선보였다.

아지트는 2010년 출시한 소규모 비공개 커뮤니티인 '카카오아지트'를 업무용으로 개선한 것으로, 올해 2월 시범 서비스를 공개한 후 3천100여 개의 아지트가 생성됐다.

아지트는 회사 내부의 팀, 프로젝트, 태스크포스(TF) 등 다양한 조직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업무 목적에 따라 '그룹'을 만들어 게시판을 통해 쉽게 소통할 수 있다.

특정 주제에 대한 게시글을 올리고 댓글을 남기면 관련 부서원끼리 업무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최신 게시글이 업데이트되면 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멤버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능도 더했다. 글을 작성하고 '@ 멤버 아이디'를 입력하면 해당 멤버에게 알림이 가는 '멘션'은 업무 효율을 더 높일 수 있다.

아울러 1:1 또는 그룹 대화, 멤버 간 스케쥴을 공유하는 '일정', 공동 편집이 가능한 '노트' 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장점이 있다.

아지트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PC 웹페이지(http://agit.io)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웹페이지에서 가입한 뒤 자유롭게 시작하면 된다.

카카오는 "아지트는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가 내부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이라며 "서비스 개선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기업용 커뮤니티 '아지트'
카카오, 기업용 커뮤니티 '아지트'카카오의 기업용 커뮤니티 '아지트'의 모바일 앱 화면 [카카오 제공=연합뉴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10: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