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천의 29일은 책 세상'…도서관체험·공연 등 다채

부천시청사 일대서 제16회 도서관문화한마당 행사

(부천=연합뉴스) 김창선 기자 = 경기도 부천시는 29일 시청사 일대에서 '제16회 도서관문화한마당' 행사를 연다.

 부천시의 '제16회 도서관문화한마당' 행사 포스터.
부천시의 '제16회 도서관문화한마당' 행사 포스터.

도서관 역할을 알리고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는 'BOOK적BOOK적' 온동네 도서관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황상민 전 연세대 교수가 청년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하는 무궁 청년 특강이 있다.

중학생의 진로 역량을 높이는 '성(적)큼성(품)큼 진로진학캠프'도 열린다.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소속의 명장들이 재능 기부로 청소년들에게 기술의 중요성 등을 교육한다.

낮 12시와 오후 2시 시청사 앞마당에서는 사라져가는 옛 놀이·노래·이야기 등을 소개하는 '가족놀이터'가 진행된다.

우리의 멋과 정서를 인형극으로 풀어낸 판타지 무용극 '인형들의 한마당, 얼씨구'가 오후 1시 시의회 로비에서 펼쳐진다.

인형극과 가족놀이터 관람은 6일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로 신청해야 한다.

박우철 부천시 원미도서관장은 "아이들이 한바탕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준비했다"며 "눈으로 보고 온몸으로 즐기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032-625-4734

chang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10: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