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마을기업 상품, 농협하나로마트에 입점한다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행정자치부는 전국적 유통망을 보유한 농협하나로마트에 마을기업 상품이 입점한다고 6일 밝혔다.

행자부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마을기업 박람회 기간 농업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전국 2천200여개 하나로마트에 상품을 입점하고 농협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농협a마켓)에도 마을기업 상품관을 만들기로 했다.

농협은 15일 개설하는 경기 안성시 소재 농협안성팜랜드 직거래판매장에도 마을기업 상품 부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행자부는 박람회 기간에 열린 '마을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회수되지 않는 지역의 수입 맥주병 등을 재활용해 인테리어 자재와 공예제품 등을 생산하는 아이디어를 낸 충북의 '500℃'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우수상에는 농촌 지역 폐가를 보수해 도시민에게 주말농장이나 별장으로 임대하는 사업 아이디어를 낸 강원 김성환 씨 등 3개 팀이 선정됐다.

행자부는 경진대회 입상 10개 팀에 대해서는 한국지역진흥재단의 컨설팅을 통해 창업 모델을 개발하고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창업자금을 조성해 내년부터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을기업은 지역 주민이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마을 단위 기업으로 전국에서 1천30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

justdus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