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한민국 공무원상' 후보자 접수…내년 초 선정

내일은 '인사혁신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인사혁신처는 정부 정책을 모범적으로 추진하고 업무 성과가 탁월한 공무원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3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후보자' 접수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정부 기관뿐만 아니라 일반국민도 공무원상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일반 국민은 오는 10일까지 인사처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한민국 공무원상 후보자 추천서를 작성해 이메일(mato823@korea.kr)로 보내면 된다. 국민이 추천한 후보자는 소속 기관으로 보내지고 해당 기관에서 추천 여부를 결정한다.

또 각 기관은 다음 달 4일까지 기관별 공적심사를 거쳐 인사처에 후보자를 추천하게 된다.

인사처는 특히 대한민국 공무원 수상자와 함께 일을 한 공무원이나 부서장에 대해서도 해당 부처 자체적으로 우수성과자 포상을 하거나 인사상 우대조치를 하도록 할 계획이다.

인사처는 각 기관으로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은 뒤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 초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와 별도로 인사처는 7일 공무원연금공단과 공동으로 세종시 인사처 대강당에서 '인사혁신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클라우드 저장소 기반의 문서공유, 채용정보 사이트 단일화, 퇴직공무원 재능나눔 활성화 등 1차 심사를 통과한 우수사례 8건이 발표된다.

인사처는 9명의 전문가 심사와 참석 직원의 투표 점수를 합산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작에는 인사처장 표창과 상금이 수여된다.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