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물산, 싱가포르 안전경진대회 종합대상 영예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삼성물산[028260]의 싱가포르 지하철 공사 현장이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이 발주한 공사 현장 가운데 가장 안전한 현장에 선정됐다.

삼성물산은 최근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이 주관한 2016 안전경진대회에서 자사의 지하철 TEL T213현장이 최고상인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대상을 받은 공사 현장은 싱가포르 중심부에 있는 칼데코트 지역의 환승 역사 1개소와 총 569m 길이의 지하터널을 건설 중이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이 현장은 지하철이 운행 중인 기존 칼데코트 역사와 인접해 고난도의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삼성물산의 현장은 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안전사고를 근로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안전체험장을 설치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규 근로자 교육, 교육 이력 관리뿐 아니라 잠재적 위험 요소를 제거하기 위한 '니어미스'(Near Miss) 공유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성공적인 공사 수행을 위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57개 시공사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삼성물산은 종합대상뿐 아니라 환경 부문에서도 수상했고 삼성물산의 현장 안전관리자가 최고 안전관리자에 선정되기도 했다.

삼성물산은 지난 1999년 지하철 703현장을 시작으로 2005년과 2014년 이 대회에서 최고상을 받은 바 있다.

또 싱가포르 지하철 C908현장은 3년 연속 안전부문 최고 등급을 달성해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으로부터 안전특별 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삼성물산은 "이번 수상으로 육상교통청 프로젝트 입찰 시 가점을 받는 것을 물론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글로벌 안전관리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삼성물산, 싱가포르 안전대회 종합대상 영예
삼성물산, 싱가포르 안전대회 종합대상 영예수상기념 단체사진. 삼성물산 제공.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10: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