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천고마비의 계절' 14∼16일 킨텍스서 승마대회

유소년 등 300여 명·말 150마리 참가…승마체험 등 부대행사도

(고양=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전국 유소년과 승마 동호인들이 기량을 뽐내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도는 오는 14∼16일 고양시에 있는 국제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 야외행사장에서 '제4회 경기도 승마대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승마 인구의 저변 확대와 말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한 대회로, 전국 유소년, 엘리트, 생활체육인 등 300여 명의 선수와 말 150마리가 참가해 기량을 선보인다.

유아·여성 승마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유아·여성 승마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대회는 장애물 경기, 릴레이 경기, 기승능력 인증 경기 등 3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회 첫날인 14일에는 오전 11시 개회식에 이어 전문선수들이 참가하는 120㎝ 장애물 경기, 생활체육인들이 참가하는 100㎝ 장애물 경기가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생활체육인 80㎝ 장애물 경기와 유소년 선수들의 40·60·80㎝ 장애물 경기가 이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릴레이 2인 경속보, 릴레이 3인 자유, 기승능력 인증 6·7등급인 권승경기가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승마체험, 재활승마, 장제(말발굽) 시연·경진대회, 승마용품 전시와 판매, 말산업 및 축산물 홍보 등 부대행사가 열려 참관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회 기간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2016 말산업 박람회'도 열린다.

경기도 관계자는 "농촌의 신성장 동력으로 부각되는 말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승마 대중화가 선행돼야 한다"며 "대회가 말산업에 대한 관심을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승마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승마협회 홈페이지(http://kef.sports.or.kr)를 참조하면 확인할 수 있다.

wyshi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10: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