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 SDS, 통합 물류 솔루션 '첼로' 클라우드 형태로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삼성 SDS는 통합 물류 솔루션인 첼로(Cello)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SaaS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 서비스 형태로 빌려 쓰는 것으로, 초기 인프라 투자나 관리 비용을 줄이는 장점이 있다.

이날 삼성 SDS는 서울 송파구 삼성SDS 웨스트 캠퍼스(West Campus)에서 열린 '첼로 테크 페어 2016' 행사에서 SaaS 형태의 물류 및 공급망관리(SCM) 서비스를 선보였다.

통합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사는 이를 활용하면 정보기술(IT) 인프라 투자를 직접 하지 않고 서비스를 빌려 쓰면서도 빅데이터 분석 기술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삼성 SDS는 이번 행사에서 적재 최적화, 3D 가상창고 시스템, 머신러닝 기반 SaaS SCM 서비스 등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새롭게 소개했다.

신우용 삼성SDS SL사업부 상무는 "첼로 솔루션이 SaaS 형태로 제공됨으로써 고객이 쉽고 빠르게 최신 IT 기술 기반의 물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09: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