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SKT, 50만원대 '루나S' 12일 출시…"내일부터 예약 판매"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50만원대 중저가 스마트폰 '루나S'를 12일 단독 출시하기로 하고 7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에서 중저가폰 열풍을 일으켰던 '루나'의 후속 모델인 이 제품은 SK텔레콤이 제품 기획을, TG앤컴퍼니가 제조를, 대만의 폭스콘이 위탁생산을 각각 맡았다.

SK텔레콤, '루나S' 12일 출시
SK텔레콤, '루나S' 12일 출시서울시 중구 SK텔레콤 T타워에서 홍보 모델들이 50만원대 수퍼 프리미엄 스마트폰 '루나S'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연합뉴스]

'루나S'의 출고가는 56만8천700원이다. 한 달에 11만원 정도를 내는 요금제 'T 시그니처 마스터(Master)'를 선택하면 공시지원금 최대 금액인 33만원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많이 선택하는 5만원대의 'band 데이터 6.5G' 요금제를 선택해 공시지원금 25만원과 추가지원금(공시지원금의 15%)을 받으면 2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루나S'는 카메라, 지문 인식 기능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버금가는 성능을 갖췄다. 국내 최초로 전면에 1천300만 화소의 오토포커스(AF) 카메라 모듈을 탑재했다.

또한, 지문 인식이 약 0.1초 만에 이뤄질 수 있도록 속도를 개선했으며 5.7인치 쿼드HD 화면, 4GB 램(RAM)과 64GB 롬(ROM) 메모리, 3천20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SK텔레콤, '루나S' 12일 출시
SK텔레콤, '루나S' 12일 출시'루나S' 제품 관련 이미지 [SK텔레콤 제공=연합뉴스]

'루나2'는 클래식골드, 내추럴실버, 로즈핑크, 프로즌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을 갖춰 디자인 측면을 보강했다. 이음새 없는 일체형의 '풀메탈 유니바디'도 특징이다.

다만 예약 가입에서는 클래식 골드, 내추럴실버 2가지 색상만 고를 수 있다. 로즈핑크, 프로즌블루 색상은 오는 11월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오는 11일까지 예약 가입한 뒤 11월 11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 '자브라'(Jabra) 블루투스 이어셋과 액정 파손 수리비 등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의 주요 거점 108곳에 '루나S' 전용 애프터서비스(A/S) 센터를 마련해 고객이 사용하다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제품 사후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전작 '루나'로 가성비 높은 중저가폰 트렌드를 이끌었듯 다시 한 번 시장에 '실속형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6 09: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