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태풍 차바 북상…광주·전남 4∼5일 50∼150mm 비

4일 오후 전남 남해안 태풍예비특보, 5일 광주·전남 전역 확대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제18호 태풍 '차바'(CHABA)의 영향으로 4일부터 5일까지 광주·전남에 태풍 예비특보가 발령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광주지방기상청은 4일 오후 전남 여수 거문도·초도와 남해서부동쪽먼바다에 태풍 예비특보 발령을 시작으로 5일 새벽 광주와 전남 전체, 남해서부앞바다까지 예비특보가 확대될 전망이라고 3일 밝혔다.

기상청은 4일 밤 전남 남해안을 중심으로 최대순간풍속 30m/s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등 4일부터 5일까지 광주·전남에 50∼15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해상에서는 4일 오전 남해서부동쪽먼바다에 풍랑 예비특보를 발령하고 오후에는 남해서부앞바다, 5일 새벽에는 서해남부먼바다까지 풍랑 예비특보를 내릴 예정이다.

특히 4일과 5일 태풍의 중심이 통과하는 남해 상에 6m 이상의 매우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예상됐다.

태풍 차바는 이날 오후 3시 기준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중심기압 930hPa·중심 부근 최대풍속 50m/s)으로, 일본 오키나와(沖繩) 남남서쪽 약 170km 부근 해상에서 북북서진하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이 세력을 유지하다가 북위 30도를 넘는 4일 오후부터 상대적으로 낮은 수온과 강한 상층 강풍대의 영향으로 약화하겠으나 일본 부근의 북태평양 고기압 세력이 유지되면 남해안에 근접할 가능성도 있어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 정보에 계속 유의해달라고 밝혔다.

기상청 관계자는 "선박을 안전지대로 대피시키고 남해안에는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겠으니 저지대 침수 피해와 농작물 시설물 관리 등에 대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areu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3 19: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