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란, 한국과 월드컵 축구 예선에 나설 대표 25명 확정

2014년 한국과 평가전 결승골 넣은 아즈문 등 포함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한국 축구 대표팀의 10월 월드컵 지역 예선 조별리그 상대인 이란이 대표 선수 25명 명단을 확정했다.

이란 신문 테헤란 타임스는 3일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이 10월 우즈베키스탄 원정, 한국과 홈 경기에 나설 25명의 명단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한국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축구대회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에서 이란, 우즈베키스탄, 중국, 시리아, 카타르와 함께 A조에 편성됐으며 6일 카타르와 수원에서 홈 경기를 치른 뒤 11일에는 이란 테헤란에서 원정 경기를 치른다.

반면 이란은 6일 우즈베키스탄과 먼저 원정 경기를 치르고 11일 홈으로 돌아와 한국을 상대한다.

이란은 유럽 리그에서 뛰는 카림 안사리파드(파니오니오스), 레자 구차네자드(히렌빈), 안드라니크 테이무리안(마치네 사지) 등 국내 축구 팬들에게도 낯익은 이름들을 이번 대표 명단에 포함했다.

2014년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과 평가전에서 1-0으로 이기는 결승 골을 터뜨린 사르다르 아즈문(로스토프)도 이번 한국과 경기에 출전한다.

A조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이 2승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고, 이란과 한국은 나란히 1승1무를 기록 중이다.

조 2위까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하고 조 3위가 되면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한다.

조 3위 플레이오프는 A, B조 3위 끼리 홈 앤드 어웨이 경기를 먼저 벌이게 되며 이긴 나라가 북중미 4위와 다시 홈 앤드 어웨이를 치러 이긴 쪽이 본선 티켓을 갖는다.

◇ 이란 10월 축구 국가대표 명단(25명)

▲ 골키퍼= 알리레자 베이란반드(페르세폴리스), 알리레자 하지지(포르투갈 마리티무), 모하마드레자 아크바리(트랙터 사지)

▲ 수비= 보리아 가포리(에스테갈), 라민 레자이안(페르세폴리스), 밀라드 모함마디(러시아 테렉 그로즈니), 사에드 아가에이(트랙터 사지), 잘랄 호세이니(페르세폴리스), 모르테자 포랄리간지(카타르 알 사드), 에자톨라 포르가즈(에스테갈), 모함마드 안사리(페르세폴리스)

▲ 미드필더= 에산 하지사피(세파한), 안드라니크 테이무리안(마치네 사지), 사에드 에자톨라히(러시아 로스토프), 오미드 에브라히미(에스테갈), 메흐디 토라비(사이파), 알리레자 자한바크시(네덜란드 알크마르), 바히드 아미리(페르세폴리스), 소로시 라피에이(트랙터 사지), 아슈칸 데자가, 마수드 쇼자에이(그리스 파니오니오스)

▲ 공격= 레자 구차네자드(네덜란드 히렌빈), 사르다르 아즈문(러시아 로스토프), 메흐디 타레미(페르세폴리스), 카림 안사리파드(그리스 파니오니오스)

이란 축구 대표팀 케이로스 감독.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란 축구 대표팀 케이로스 감독. [연합뉴스 자료사진]

email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3 16: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