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휴에도 분양시장은 후끈"…전국 견본주택 '북적'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가을 성수기를 맞아 분양시장이 후끈 달아오르며 개천절 연휴가 낀 주말 전국 곳곳에서 문을 연 건설사 견본주택에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대림산업[000210]은 금요일인 지난달 30일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문을 연 'e편한세상 추동공원'에 개천절 연휴가 낀 주말 나흘간 3만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견본주택에 마련된 전용면적 59㎡C 타입, 72㎡A 타입, 84㎡ 타입의 각 유니트 입구에는 내부를 둘러보기 위해 줄지어 선 방문객들이 연일 긴 줄을 이뤘다.

방문객들은 유니트 내부를 둘러본 뒤 분양가와 중도금 대출 등에 관해 꼼꼼히 알아보는 등 청약 의지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대림산업 분양 관계자는 "추동공원 안에 아파트가 지어진다는 것 때문에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내방객이 설계에도 만족감을 보이고 합리적인 분양가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청약까지 문제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 견본주택 내부
e편한세상 추동공원 견본주택 내부개천절 연휴를 맞아 e편한세상 추동공원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대림산업 제공.

롯데건설이 지난달 30일 경북 구미시에서 문을 연 '도량 롯데캐슬 골드파크' 견본주택에는 나흘간 2만4천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견본주택에는 연휴를 맞아 어린 자녀를 데려온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신혼부부와 중년층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이 다녀갔다.

구미시 봉곡동에 사는 박모(34) 씨는 "아이가 곧 학교에 들어가기 때문에 좋은 학교가 단지 인근에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수납공간이 넉넉한 쇼룸형 드레스룸이 큰 장점인 것 같다"고 말했다.

'도량 롯데캐슬 골드파크' 견본주택 방문객
'도량 롯데캐슬 골드파크' 견본주택 방문객개천절 연휴를 맞아 도량 롯데캐슬 골드파크 견본주택을 찾아온 방문객들이 입장 순서를 기다리는 모습. 롯데건설 제공.

한신공영[004960]이 같은 날 인천 영종하늘도시에서 문을 연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 견본주택에는 나흘간 1만5천여명이 방문했다.

견본주택에는 이른 아침부터 찾아온 방문객들로 매일 긴 행렬이 이어졌고 견본주택 앞에서는 떴다방(이동식 중개업소) 직원들이 관람을 마치고 나오는 방문객에게 명함을 나눠주며 영업전을 펼치기도 했다.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는 각종 개발 호재와 영종하늘도시 내 희소평면으로 미래가치가 높은 만큼 청약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 테라스가 적용되지 않은 일반타입에 청약을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중흥건설 계열사인 중흥토건이 경남 진주혁신도시에서 선보이는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에는 연휴 나흘간 3만여명이 몰린 것으로 집계됐다.

또 효성[004800]이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짓는 '속초 조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에는 나흘간 3만여명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이 외에 호반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하는 '김포한강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에 나흘간 1만3천여명, 계룡건설[013580]과 한양이 세종4-1생활권에 짓는 '리슈빌수자인' 견본주택에는 나흘간 5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전국 견본주택이 연휴를 맞아 몰려든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3 16: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