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임진각서 '10·4 남북정상선언' 9주년 행사 열려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10·4 남북정상선언' 9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3일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내 평화의 종 앞에서 열렸다.

'10.4 남북정상선언' 9주년
'10.4 남북정상선언' 9주년 (파주=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3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내 평화의 종 앞에서 열린 '10·4 남북정상선언' 9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 윤후덕(파주 갑)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부터), 김종대 정의당 의원과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석해 박수 치고 있다. 2016.10.3
kimsdoo@yna.co.kr

이날 행사는 '민족화합·한반도평화·경제번영'을 주제로 시민단체인 국민의 명령, 시민광장, 정의당 고양파주 지역위원회, 참여네트워크, 파주녹색당, 파주시민참여연대 등이 공동 주최했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는 기념사에서 "야당지도자들이 뭉쳐 더는 남북관계가 나빠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야당이 똘똘 뭉치지 못하면 정권교체가 이뤄져도 안보가 무너진 상태로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민주 윤후덕(파주 갑) 의원은 "대북제재만으로는 남북관계를 좋게 만들 수 없다"면서 "10·4 선언에 45개 실천과제를 합의했는데 이중 몇 가지만 실천됐어도 남북관계가 지금보다 좋아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 윤후덕(파주 갑)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은주 파주시민참여연대 대표,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 김종대 정의당 의원과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시민, 관광객 2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행사 후에는 레크리에이션과 노래공연(박정환, 파동밴드), 통일염원 풍선 날리기, 개성공단 입주 의류업체들의 특별 할인전 등이 열렸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3 15: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