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 여야, 국감 19일까지 나흘 연장…'국회의장 중립법'은 이견

여야 3당은 농림축산식품부 김재수 장관 해임건의안 통과에 따른 여야 대치로 차질을 빚었던 국정감사를 오는 19일까지 연장키로 했다. 당초 국감은 15일 종료할 예정이었으나 첫 일주일 동안 새누리당의 불참으로 파행함에 따라 나흘간 일정을 추가했다. 새누리당 김도읍,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민의당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낮 회동에서 이같이 합의했다고 공동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4tRB2KbDA.z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 1

■ 日도쿄서 개천절·국군의날 행사…"한일 최상의 친구 되자"

3일 일본 도쿄에서 개천절과 국군의 날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주일한국대사관은 이날 오전 도쿄도(東京都) 뉴오타니호텔에서 일본 정부 관계자와 각국 외교 사절 등 약 1천 명이 모인 가운데 개천절·국군의 날 축하 리셉션을 열었다.

전문보기 : http://yna.kr/btRt2KVDA.u

■ 국방부, 이번주 롯데와 성주골프장 이전 협상 착수

국방부가 조만간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가 배치될 성주골프장 확보를 위한 협상에 들어간다. 국방부 관계자는 3일 "이번 주에는 성주골프장의 소유주인 롯데 측과 접촉해 부지 이전과 관련한 논의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 군 당국은 지난달 30일 경북 성주군 초전면 달마산에 있는 성주골프장에 사드를 배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9tRO2KUDA.i

■ 김영란법 시행 후 식당 법인카드 사용 줄었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이 지난달 28일부터 시행되면서 법인카드로 밥값과 술값을 계산한 금액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3일 BC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자료에 따르면 김영란법 시행 직후인 지난달 28∼29일과 시행 4주 전 같은 요일인 지난 8월 31일∼9월1일을 비교한 결과 요식업종에서 법인카드 이용액은 8.9% 감소했다. 반면 개인카드는 같은 기간 3.4% 감소하는 데 그쳤다. 또 주점업종에서는 법인카드와 개인카드 이용액이 각각 9.2% 줄었다.

전문보기 : http://yna.kr/XsRC2K6DA.Q

■ '北미사일 감지' 그린파인레이더 3년간 21차례 작동중단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발사 직후 감지하는 우리 군의 그린파인레이더 2기가 최근 3년간 21차례 작동이 중단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3일 국회 국방위원회 이철규 의원이 국방부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2013년 7월 이후 충남에 배치된 레이더가 13차례, 충북에 배치된 레이더가 8차례 각각 고장으로 최장 9일간 작동이 멈췄다.

전문보기 : http://yna.kr/ZtRJ2K8DA.Q

■ 박병석 "외교관 자녀 151명 이중국적…절반이 국외연수 때 출생"

정부가 전문 외교관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국외연수제도가 외교관 자녀로 하여금 이중국적을 취득하게 하는 발판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이 3일 외교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현재 활동 중인 외교관 자녀 151명이 이중국적을 취득했고, 이 중 83명이 부모가 국외연수를 받는 기간에 출생해 이중국적을 따냈다.

전문보기 : http://yna.kr/NtRh2K3DA.P

■ 한국은행 인터넷전용 PC 184대서 장애 발생

한국은행이 인터넷 검색에 사용하는 컴퓨터(PC) 중 일부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3일 한은에 따르면 지난달 29∼30일 한은 직원들의 인터넷전용 PC 184대가 부팅되지 않는 등 장애가 나타났다. 상황이 발생하자 한은 전산정보국은 사이버안전센터 등 유관기관에 관련 사실을 알리고 작동하지 않은 PC들의 운영체제를 재설치하는 등 조치를 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6tRs2KSDA.0

■ 편의점서 계산하며 현금인출한다…이달 시범서비스

한밤에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면서 계산대에서 10만원까지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이달부터 일부 가맹점에서 시범 운영된다. 금융감독원은 물품 결제와 동시에 현금인출을 할 수 있는 '캐시백' 서비스를 내년 1분기에 본격적으로 도입하기로 하고, 이에 앞서 이달부터 일부 편의점 가맹점이 시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PXRW2K.DAZQ

■ 새마을금고 가계대출 58조원으로 급증…부실우려로 고삐 죈다

은행이 주택담보대출의 소득심사를 강화한 '풍선 효과'로 새마을금고의 가계대출이 급증하자 행정자치부가 종합적 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행자부는 단위 금고의 주택담보대출 질적 구조개선과 비주택담보대출·집단대출 관리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새마을금고 가계대출 관리 대책을 3일 발표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dARp2KPDA.r

■ 아베, 여전한 책임외면 "위안부 사죄편지, 털끝만큼도 생각안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3일 위안부 피해자에 사죄 편지를 보내는 문제에 대해 "우리는 털끝만큼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지난해 12월 한일간 위안부 문제 합의에 추가해 일본측에서 위안부 피해자에 사죄 편지를 보낼 가능성이 있느냐는 민진당 오가와 준야(小川淳也)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DtR-2KNDA.x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3 15: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