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제4348주년 개천절 경축행사 개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48주년 개천절 경축행사를 했다.

이날 경축행사는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의 개국기원 소개에 이어 경축사, 한빛사랑예술원의 축하공연, 개천절 노래 제창과 김경훈 시의회 의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대전소식> 제4348주년 개천절 경축행사 개최 - 1

경축식에 이어 (사)대전국학원의 '한마음 개천대축제 한마당 체험행사'가 시청 3층 로비에서 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단군이야기, 전통놀이체험, 태극기 그리기, 건강한 사회만들기 등 9개 마당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돼 개천절 축하 분위기를 띄웠다.

제8회 대전건축문화제 7∼9일 개최

(대전=연합뉴스) '제8회 대전건축문화제'가 오는 7∼9일 대전 시청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꿈꾸는 주택, 삶을 담다'라는 주제로 ▲ 학술포럼 ▲ 어린이 건축학교 ▲ 대전시 건축상 등 전시행사(5종) ▲ 소가구 만들기 등 시민참여행사(5종) ▲ 건축 진학상담 사회봉사 등 총 13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부 일정 확인과 시민참여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ria.or.kr)를 통해 하면 된다.

10월 한 달간 불법 자동차 집중 단속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이달 한달 간 자치구, 경찰 등과 함께 각종 불법 자동차를 집중단속한다.

단속 대상은 불법 명의 자동차(속칭 '대포차')를 비롯해 ▲ 불법 튜닝(구조변경)·안전기준 위반 자동차 ▲ 주택가 등의 장기 무단방치 자동차 ▲ 무등록 자동차 ▲ 정기검사 미필·의무보험 미가입 자동차 ▲ 사용신고를 하지 않고 운행하는 이륜자동차 등이다.

대전시는 상반기에도 무단방치 자동차 899대, 불법구조변경 및 안전기준 위반 117대, 불법 명의 자동차 3대, 불법운행 이륜자동차 56대를 적발하고 의무보험 미 가입 등에 따른 5천787대의 번호판을 영치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3 13: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