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 해안·오름 풍경 만끽…국제 사이클링 페스티벌 개막

송고시간2016-10-02 11:10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과 오름 풍경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주국제사이클링페스티벌'이 2일 제주시 구좌읍 일대에서 열렸다.

제주 국제 사이클링 페스티벌
제주 국제 사이클링 페스티벌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2일 오전 제주시 구좌읍 일원에서 열린 '제주 국제 사이클링 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이 출발점을 나서고 있다. 2016.10.2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녹색교통 수단인 자전거를 통해 빼어난 제주의 자연 자원을 알려 제주가 레저스포츠의 최적지임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700여명이 참가한 대회는 비경쟁부문(30km)과 경쟁부문(60km)으로 나눠 진행됐다.

비경쟁부문 참가자들은 구좌종합운동장을 출발해 해안도로를 따라 반환점인 구좌읍 해녀박물관을 돌아 나오는 왕복 총 30km를 달리며 제주의 푸른 바다 정취를 만끽했다.

4시간의 시간제한을 두고 열리는 경쟁 부문에서는 자전거 종류(사이클·MTB)에 따라 각각 5종목으로 진행됐다.

남성은 시니어(20~30세), 베테랑(31~40세), 마스터(41~50세), 그랜드마스터(51세 이상)로 나뉘어 진행됐고 여성은 사이클부문과 MTB부문 모두 나이에 상관없이 통합으로 치러졌다.

경쟁 부문 참가자들은 구좌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월정리와 성산포, 송당리, 만장굴을 거쳐 다시 구좌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달리며, 제주 해안과 오름의 멋을 즐겼다.

스피닝과 자전거 스탠딩, 슬라럼 등 이벤트도 열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jiho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