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전자, 美 가전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송고시간2016-10-02 10:00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LG전자[066570]가 2년 연속으로 미국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의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가전 분야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건조기, 오븐 등을 판매하는 가전 업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작년보다 3점 오른 85점을 받았다.

ACSI 조사는 가전, 자동차, 호텔, 항공, 병원, 통신 등 43개 업종에 속한 3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7만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만족도뿐만 아니라 시장 지배력도 높여가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LG전자는 매출액 기준 시장 점유율 27.2%로 브랜드 1위를 유지했다.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점유율 32.8%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냉장고에서도 점유율 18.2%로 미국에 진출한 이후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특히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 등 프리미엄 제품이 속해 있는 2천500달러 이상의 제품군에서 강한 면모를 보였다.

LG전자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 미국 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美 가전 소비자 만족도 2년연속 1위
LG전자, 美 가전 소비자 만족도 2년연속 1위

2년 연속으로 미국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선정된 LG전자 주요 가전 제품.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는 최근 LG전자가 가전 분야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LG전자 제공]

noma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