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과르디올라 "포체티노는 세계 최고 감독 중 한 명"

(서울=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토트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을 치켜세웠다.

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리는 토트넘과 2016-2017시즌 EPL 7라운드 원정 맞대결을 앞두고서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토트넘과 시즌 첫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포체티노 감독에 대해 "나는 그가 잉글랜드에서 가장 훌륭한 감독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그는 세계 최고 감독 중 한 명"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나는 토트넘의 경기를 보는 것을 즐긴다"며 "지금이 아니라 작년부터"라고 말했다.

그는 "포체티노 감독은 토트넘에서 훌륭하게 감독직을 해내고 있다"며 "그는 공격적이고, 토트넘 선수들도 훌륭한 자질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시즌 토트넘은 2~3경기를 앞두고는 챔피언이 될 기회도 있었다"며 "이번 시즌 토트넘은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경기를 치르고 있다"고 평가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토트넘은 현재 2위로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면 "내 인생에서 처음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리는 경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기대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맨시티 지휘봉을 잡은 이후 개막 6연승을 질주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다. 토트넘은 4승 2무로 2위에 올라있다.

양 팀 모두 6경기 무패를 기록 중이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 모습. [AP=연합뉴스 자료사진]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 모습. [AP=연합뉴스 자료사진]

taejong7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1 06: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