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재즈 드러머' 한웅원, 1인밴드 앨범 '모노로그' 발매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재즈 드러머 한웅원의 1인 밴드 앨범 '모노로그'(Monologue)가 1일 발매됐다.

한웅원은 프렐류드, 고희안 트리오, 서영도 일렉트릭 앙상블, 트리오 클로저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그룹의 드러머 자리를 꿰찬 뮤지션으로, 2013년과 지난해 재즈 전문지 '재즈피플'이 독자 투표로 선정하는 최고의 드럼 연주자로 꼽혔다.

또 그는 드럼뿐 아니라 피아노, 베이스 등 여러 가지 악기를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멀티 악기 연주자로도 유명하다.

'모노로그' 앨범은 한웅원이 건반, 베이스, 드럼을 모두 혼자 연주한 뒤 음원을 합쳐 만든 1인 밴드 앨범이다. 한국 재즈 장르에서 1인 밴드 음반을 발매한 것은 한웅원이 처음이다.

새 앨범은 마치 세 악기가 대화를 나누는 듯한 인터플레이(여러 악기가 호흡을 맞춰 연주하는 것)와 즉흥성을 강조했다.

타이틀곡 'C.C (Confused Communication')에서는 긴장감 넘치는 인터플레이를 느낄 수 있으며 또 다른 수록곡 '언피니시드'(Unfinished)에서 한웅원은 과감한 즉흥 연주를 시도했다.

또 기존 발표 곡인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과 '토들링'(Toddling)을 새로운 구성으로 재녹음해 수록했으며, '론니니스'(Loneliness), '텔레그램'(Telegram), '이너 피스'(Inner Peace)등 신곡도 담겼다.

kihun@yna.co.kr

한웅원 '모노로그' 앨범
한웅원 '모노로그' 앨범[미러볼뮤직 제공]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0/01 07: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