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교육 국제심포지엄 29일 개막…인터넷 생중계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2016 제주교육 국제심포지엄이 오는 29일 개막, 30일까지 이틀간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과 국제교류회관에서 진행된다.

'교육으로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교육학술행사 가운데 첫 국제행사다. 교육혁신의 세계적 흐름을 공유하고 미래형 학교 교육 비전을 모색해 제주교육을 도약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교육 국제심포지엄 포스터[제주도교육청 제공]
제주교육 국제심포지엄 포스터[제주도교육청 제공]

첫날인 29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교육국장을 역임한 바바라 이싱거가 '21세기 학교 교육이 나아갈 새로운 변화의 길', 조희연 서울교육감이 '인공지능 시대 미래 역량을 키우는 교육'을 주제로 각각 기조강연을 한다.

오후에는 세션별 주제발표와 토론을 진행한 뒤 종합토론한다.

세션별로 4차 산업혁명과 교육의 역할(유엔미래포럼 대표 박영숙), 교육과정-수업-평가의 혁신(핀란드 국가교육위원회 자문위원 앤 라사카), 교육변화를 위한 리더의 역할(아일랜드 교장 달렐 다키, 팻 멕케나)에 대한 주제강연과 지정토론, 청중과의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종합토론에서는 세션별 참여자들이 함께 의견을 공유하며 미래 학교 교육과 제주교육 발전을 위한 토론을 벌인다.

30일에는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에 대한 워크숍이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심포지엄 개막식과 모든 섹션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한다. 생중계는 도교육청이 운영하는 제주 교수학습지원 통합서비스(http://smart.edujeju.net) 홈페이지의 '생방송'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 등 타 시도 교육청 관계자와 교원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강시영 도교육청 정책기획실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교육의 역할을 모색하고 교육혁신 사례를 공유해 학교교육의 방향을 성찰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to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9/28 13: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