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차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 개최

송고시간2016-09-28 11:42

10월5일부터 30일간…"일반인 참가자들 달린 거리 앱으로 적립해 기부"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일반인들이 마음껏 달리며 사회공헌도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러닝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IONIQ LONGEST RUN)'을 10월5일부터 한달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참가자가 각자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달리기를 하고 달린 거리를 적립해 도움이필요한 곳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현대차는 자동차와 가장 밀접한 문제인 미세먼지 발생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친환경차 아이오닉과함께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들이 오프라인상에서 달리기를 하면 그 기록을 온라인상에 집계해 적립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10월5일부터 앱 스토어에서 전용 앱을 다운받아 달리기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캠페인 기간 전용 앱을 실행한 후 달리면 그 거리가 누적되며, 누적 러닝 거리는 ▲ 청라지구 친환경 숲 조성 ▲ 환경미화원 공기청정 마스크 지원 ▲ 어린이집 마이크로 윈도우 필터 지원 중 한 곳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누적 러닝 거리에 따라 정해져 있는 각각의 미션을 달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 초대권과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30일간 진행되는 세계 최장 기간 러닝 캠페인은 11월 5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리는 '롱기스트 런 페스티벌'을 통해 막을 내린다.

이날 페스티벌에서는 캠페인에 동참했던 참가자들이 한데 모여 7km를 달리는 'Last 7K Run'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다이나믹 듀오, 에픽하이, 씨스타 등 유명가수들이 참여하는 '블루 콘서트'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홈페이지(www.ioniqrun.com)에서 볼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세계 최장 기간, 최장 거리'의 러닝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
현대차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

[현대차 제공=연합뉴스]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