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종소식> 세종시청사·대통령기록관 건축문화상 수상

송고시간2016-09-28 11:00


<세종소식> 세종시청사·대통령기록관 건축문화상 수상

<세종소식> 세종시청사·대통령기록관 건축문화상 수상 - 1

(세종=연합뉴스) 세종시청사와 대통령기록관이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본상과 우수상으로 받았다.

세종시청사는 실내 업무환경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등 다양한 공간계획과 특화된 디자인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통령기록관은 주변환경과 조화되며 공공시설물로서의 상징성과 위상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행복청은 그간 세종시 신도심에 들어서는 공공시설물마다 설계공모를 통한 독창적인 디자인을 접목해왔다.

국립세종도서관이 독일 레드닷 어워드 본상을 받았고, 대통령 기록관 역시 미국 IDEA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성악가 조수미, 세종시 세종누리학교에 휠체어 그네 기증

(세종=연합뉴스) 성악가 조수미 씨가 세종시 세종누리학교에 휠체어 그네 2대를 기증했다.

휠체어 그네는 휠체어에 앉은 채로 그네를 탈 수 있도록 제작된 고가의 특수 장비다.

조 씨는 "그동안 기증을 하면서 환하게 웃는 장애 어린이들을 볼 때마다 행복감과 뿌듯함을 느꼈다"며 "장애 어린이들이 마냥 행복했으면 좋겠고, 이를 위해 앞으로도 기증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조수미 씨는 2012년 호주의 한 특수학교에서 휠체어 그네를 타며 즐거워하는 장애인을 보고 나서 국내에 휠체어 그네 기증을 하고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8057400051

title : 낙동강하굿둑 수문 추가 개방…"하류 주민, 어선 대피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