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살인 광대 출몰' 소문에 떠는 미국…인터넷 괴담까지

송고시간2016-09-28 09:03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김종우 특파원 = 공포영화에나 나올 법한 일이 미국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무서운 가면을 쓴 광대들이 앨라배마에 이어 버지니아, 플로리다, 콜로라도 주에까지 출몰하고 있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되고 있다고 폭스 뉴스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게다가 인터넷 공간에서는 동영상과 함께 '하얀색으로 치장한 광대들이 나타나 사람들을 위협하고 숲으로 납치해 살인까지 한다'는 괴담이 급속히 번지고 있다.

'살인 광대 출몰' 소문에 떠는 미국…인터넷 괴담까지 - 1

플로리다 주 팜 베이에서는 한 여성이 개와 함께 산책하던 중 으스스한 광대 복장을 한 2명이 자신을 쳐다보면서 위협했다고 경찰에 신고하면서 지역 주민들이 공포에 휩싸여 있다.

이어 플로리다 주 메리언 카운티에서는 어두운 골목길에 광대 복장을 한 괴한이 배회하는 장면이 페이스북에 올라왔다. 이 페이스북에 올라온 동영상은 100만 명 이상이 조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버지니아 주 헨리코 카운티에서는 모녀가 출근길에서 옆 차량에 탄 광대 복장을 운전자가 음흉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휴대전화로 찍어 경찰에 신고했다.

앞서 앨라배마 주 제퍼슨 카운티 아이언데일 시에서는 지난 19일 ‘광대들이 학교에 나타나 학생들을 위협한다'는 소문이 나돌면서 쉐이즈 밸리 고교를 비롯해 학교들이 잇따라 휴교 조치를 내린 바 있다.

'살인 광대 출몰' 소문에 떠는 미국…인터넷 괴담까지 - 2

jongw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9051900704

title : [영상] 산사태 이렇게 무섭습니다…CCTV에 찍힌 산사태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