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의심할 수 없는 핵심선수"…외신들도 손흥민 극찬

송고시간2016-09-28 08:56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CSKA 모스크바전에서 결승 골을 넣은 손흥민(토트넘)에 관해 외신들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외신들은 28일(한국시간) 토트넘이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모스크바와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는 소식과 함께 후반 26분 결승 골을 넣은 손흥민의 활약상에 관해 설명했다.

ESPN은 "손흥민은 해리 케인이 출전하지 못한 최근 2경기에서 3골을 몰아넣었다"라며 "손흥민은 의심할 수 없는 토트넘의 핵심선수"라고 전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인터넷판 기사에서 부상 병동 토트넘의 현재 상황을 설명하면서 손흥민의 골이 얼마나 값진 기록인지 부연했다.

이 매체는 "토트넘은 대니 로즈, 에릭 다이에, 무사 뎀벨레, 무사 시소코, 케인 등 5명의 주전급 선수가 부상 혹은 컨디션 문제로 러시아 원정길에 오르지 못했다"라면서 "하지만 손흥민은 자신 있게 팀의 빈자리를 훌륭하게 메웠다"라고 전했다.

BBC는 경기 수훈선수로 손흥민을 꼽았다. "손흥민이 아시아 선수로는 두 번째로 리그를 옮기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서 골을 넣었다"라는 설명도 곁들었다.

손흥민은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챔피언스리그 본선 무대 골 맛을 봤고, 이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득점을 올렸다.

리그를 옮기며 챔피언스리그 본선 무대에서 득점을 기록한 첫 번째 아시아 선수는 박지성(은퇴)이다.

또 다른 유력 매체 유로스포츠도 경기 수훈 선수로 손흥민을 뽑았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토트넘이 기록한 최근 9골 중 6골에 관여했다"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5골, 1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런던 지역지 이브닝 스탠드는 "손흥민은 게임 체인저(Game Changer·흐름의 판도를 바꾼 인물)"라며 "그는 상대 팀 골키퍼 이고리 아킨페예프의 선방 행진을 무너뜨리며 경기의 흐름을 가져왔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토트넘은 꾸준히 득점을 기록할 누군가가 필요했는데, 손흥민이 그 역할을 꿰찼다"라고 말했다.

UEFA도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의 활약상을 소개했다.

UEFA는 "이날 경기의 키 플레이어는 손흥민"이라며 "최근 토트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의 시트엔 손흥민의 이름이 가장 먼저 들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cycle@yna.co.k

손흥민과 포체티노 감독
손흥민과 포체티노 감독

토트넘 손흥민이 28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아레나 CSKA에서 열린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E조 2차전 CSKA 모스크바 원정전에서 0-0으로 맞선 후반 26분 결승 골을 넣은 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 포옹을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702145300061

title : '이희진 부모 살해' 김다운 "신상공개 부당…헌법소원 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