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서 '지역 미술작가 초대전'

송고시간2016-09-28 08:52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가을을 맞아 다음 달 2일까지 반도체 사업장 화성캠퍼스에서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지역 미술작가 초대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용인문화재단, 화성시문화재단과 손잡고 임직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용인시와 화성시의 지역사회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작품을 임직원과 지역민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초대전에서는 회화, 조소, 미디어 분야 등 50점의 예술 작품이 화성캠퍼스 DSR동에서 전시된다. 삼성전자는 참여 작가들에게 창작지원금과 함께 작품을 안전하게 옮겨 전시할 수 있도록 무진동 차량을 지원했다.

또 관람객들의 작품 이해를 높이기 위해 도슨트(작품 해설자)를 배치했고 토요일인 10월 1일에는 캐리커처, 핸드프린팅, 미술작가 멘토링 등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앞서 27일 열린 초대전 오픈식에는 박남숙 용인시의회 부의장, 김혁수 용인문화재단 대표이사, 권영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 여명구 삼성전자 사회공헌센터 상무, 초청 미술작가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용인 지역 허만갑 작가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미술작가를 위해 전시 기회를 제공해 준 삼성전자와 용인문화재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여명구 상무는 축사를 통해 "이번 초대전이 지역사회 문화예술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서 '지역 미술작가 초대전' - 1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5107200004

title : 전쟁통에 군번 잘못 적어 무공훈장 못 줘…"국가배상 불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