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포체티노 감독 "손흥민, 불을 뿜는 활약"

송고시간2016-09-28 08:10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의 CSKA 모스크바(러시아)전 활약에 만족감을 보였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아레나 CSKA에서 열린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 E조 2차전 CSKA 모스크바 원정전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후 구단 트위터를 통해 "손흥민이 불을 뿜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면서 "손흥민의 활약 덕분에 매우 기쁘다. 그의 골들은 팀에 매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운 경기였지만 우리는 이길 자격이 있었다. 다음 라운드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지며 "매우 기쁘다. 원정 응원을 와준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ESPN은 포체티노 감독이 기자회견에서 이번 원정에서 부상 회복 중인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 대니 로즈, 무사 뎀벨레, 무사 시소코 등과 휴식을 준 카일 워커 등을 제외하고도 승리한 데 대해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모든 선수가 키 플레이어임을 알 수 있다"면서 "선수들이 언제 팀에 키 플레이어가 될지 모른다. 모든 선수가 경쟁할 준비가 돼 있도록 하는 것이 항상 중요하다"고 말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후반전에 빈센트 얀센 대신 은쿠두를 투입한 데 대해서는 "공격에서 기동력을 위해서였다"면서 "선수 교체 효과가 있을 때도, 없을 때도 있지만 축구란 그런 것이고 교체는 팀에 해결책을 준다"고 덧붙였다.

CSKA 모스크바의 레오니트 슬러츠키 감독은 손흥민의 득점 상황에 대해 "미세하게 오프사이드였다. 다시 봐야 한다"면서도 "그러나 상관없다. 후반전에 우리는 더욱 공격하려 했지만 기회를 잡지 못했다"고 말했다.

손흥민에 대해 언급한 포체티노 감독[토트넘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손흥민에 대해 언급한 포체티노 감독[토트넘 트위터 캡처=연합뉴스]

bschar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70815057500064

title : 괴산 자연드림타운·오송 화장품뷰티단지 개발 탄력받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