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차,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서 퀴즈왕 선발

송고시간2016-09-25 09:25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국민안전처,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본선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대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이 대회에서는 필기시험, OX 퀴즈, 그림퀴즈, 스피드퀴즈 등이 진행됐으며 34명(저학년 17명, 고학년 17명)의 본선 진출자 중 부문별 성적이 가장 우수한 어린이가 '안전 퀴즈왕'으로 선발됐다.

안전 퀴즈왕으로 선발된 부문별 어린이 1명에게는 국민안전처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이 전달됐다.

최우수상으로 선발된 부문별 성적 우수자 2명에게는 각각 현대차 사장상, 안실련 대표상과 장학금 50만원이, 나머지 본선 참가 어린이 28명에게는 우수상과 장학금 30만원이 수여됐다.

민·관·기업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한 이 대회는 8월2일부터 9월5일까지 한 달간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를 통해 온라인 예선을 진행했으며 총 1만3천554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들어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사건·사고가 늘고 있는데,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 상식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모습
현대차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모습

[현대차 제공=연합뉴스]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