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SK플래닛 M&C부문, '스파익스 아시아' 2개부문 수상

송고시간2016-09-25 09:11

고 김광석 미완성 곡에 대중·후배뮤지션의 힘 보태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SK플래닛 M&C부문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권위있는 광고제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SK플래닛 M&C 부문이 기획·제작한 SK텔레콤[017670]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는 스파익스 아시아 2016에서 음악 부문 '뮤직 스파익스'와 엔터테인먼트 부문 '브론즈'를 받았다.

2016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SK플래닛 M&C부문이 Music 부문 심사위원장 맥칸 윈드그룹의 프라순 조시(가운데)로부터 Music spikes를 수상하고 있다. [SK플래닛 M&C부문 제공]

2016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SK플래닛 M&C부문이 Music 부문 심사위원장 맥칸 윈드그룹의 프라순 조시(가운데)로부터 Music spikes를 수상하고 있다. [SK플래닛 M&C부문 제공]

'연결의 신곡발표'는 대중과 함께 하나의 곡을 만들어 나가며 '연결'이 가진 힘과 가능성을 증명하는 프로젝트다.

고 김광석의 미완성 곡에 그를 그리워하는 대중 1만3천743명이 가사를 공모하고 성시경, 심현보, 정재일 등 후배 뮤지션들이 편곡과 가창을 더했다. 그렇게 20년 만인 작년 10월 김광석의 신곡 '그런걸까'가 발표됐다.

가사 공모 기간 3주간 캠페인 사이트 방문자만 65만명에 달했고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담은 영상의 조회 수는 550만회를 넘어서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신곡발표 후에는 이틀간 스트리밍·다운로드 수가 70만을 돌파하는 등 다양한 소통을 통해 연결의 힘 캠페인의 의미를 되새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SK플래닛 M&C부문 이정락 부문장은 "대중이 함께 드라마틱한 감동을 만들어 낸 캠페인이라 이번 수상이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연결의 신곡발표' 영상 스틸컷.[SK플래닛 M&C부문 제공]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연결의 신곡발표' 영상 스틸컷.[SK플래닛 M&C부문 제공]

noma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