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춘천 '애니타운 페스티벌' 내달 6일 개막

송고시간2016-09-25 10:10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지역에서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한 축제가 펼쳐진다.

춘천시가 주최하고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공동 주관하는 '2016 춘천 애니타운 페스티벌'이 서면 애니메이션 박물관 일대에서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춘천 '애니타운 페스티벌' 내달 6일 개막 - 1

올해는 축제 20주년을 맞아 '애니메이션의 영웅들!! 세상밖으로 나오다'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만화 속 상상의 로봇 캐릭터가 행사 개막식의 사회를 진행하며 로봇 태권 브이의 김청기 애니메이션 감독이 개막식에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공연과 체험전시 행사로 일반 관람객을, 콘텐츠 제작과 부가사업 등 산업영역별 비즈니스 워크숍으로 연계하는 방향으로 축제를 차별화했다.

야외 체험 행사는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구름빵DIY, 매직페이퍼, 3D펜 체험, 캐릭터 가면 만들기 등이 준비됐다.

또 전국 만화·애니메이션 관련학과 학생들이 졸업작품을 선보이는 대학만화애니메이션 최강전도 진행된다.

아울러 행사 기간 비즈니스 매칭워크숍, 제작자 워크숍인 애니메이션인의 밤을 통해 관련 업계 관계자들 간 교류와 사업 설명회도 이루어진다.

게다가 VR(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동계스포츠, 로봇 베틀 등을 경험해 볼 수 코너와 다음 달 8일에는 관람객과 만화 영웅들이 함께하는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이밖에 평창군, 양구군, 인제군이 참여하는 지역 콘텐츠제작발표회에서 평창 둔전 농악 및 동계올림픽 캐릭터 등 지역 특화 문화 상품이 소개된다.

정용기 진흥원장은 "95개의 작품이 접수된 창작 캐릭터 공모전 시상식도 열리는 등 즐길 거리, 볼거리가 풍성하다"며 "축제는 물론 행사 기간 해외 애니메이션 관계자와 협약식을 하는 등 애니메이션 발전방안도 심도 있게 논의하게 된다"고 말했다.

ha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