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가을밤 별 보고 사진 찍고' 대전시교육청 26일 별축제

송고시간2016-09-25 09:00

공주 반포 대전교육연수원서


공주 반포 대전교육연수원서

(대전=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6일 오후 충남 공주시 반포면 대전교육연수원에서 '2016년도 별축제'를 연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별축제는 제14회 학생천체관측대회와 학생천체사진촬영대회(10월31일 예정)로 나눠 열리며, 천체사진 전시, 천문 강연, 천체사진 촬영 시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2015 별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
'2015 별축제'에 참가한 청소년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공=연합뉴스]

학생천체관측대회는 26일 오후 4시부터 대전교육연수원 창조관 강당과 주차장에서 열린다. 대전 시내 초·중·고교에서 학생 4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이뤄 천문지식과 천체관측 능력을 겨루게 된다.

천체사진 전시에는 학생천체사진촬영대회 역대 수상작 등 다양한 천체사진이 전시되고, 천문 강연은 가을 하늘을 수놓은 별자리의 기원과 신화 등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창조관 앞에서 진행되는 천체 사진촬영 시연에서는 관측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들에게 가을 하늘을 수놓은 아름다운 천체를 촬영해 컴퓨터 화면으로 확인할 기회를 제공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26일 오후 날씨나 기상상태에 관계없이 별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만 기상이 악화해 천체관측이 어려우면 학생천체관측대회 일정만 연기할 방침이다.

또 10월 31일 진행될 학생천체사진촬영대회 장소는 대회 1주일 전 공개할 방침이다.

정용하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은 "이번 별축제가 학생들이 우주에 대한 무한한 꿈을 키우고, 미래에 대한 상상력과 창조성이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citec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