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옥시 영국본사 CEO "진심으로 사과…아픔 초래한 점 인정"(종합)

레킷벤키저 글로벌 CEO, 피해자 가족들과 국조 특위 면담서 공식 사과
옥시 영국본사 CEO "진심으로 사과…아픔 초래한 점 인정"(종합) - 1

(슬라우<영국>=연합뉴스) 황정우 특파원 = 옥시레킷벤키저(RB코리아) 영국 본사 레킷벤키저(Reckitt Benckiser) 그룹 최고경영자(CEO)가 가습기 살균제 사태에 대해 피해자 가족들과 한국 사회에 공식 사과했다.

레킷벤키저 그룹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라케시 카푸어는 2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교외 슬라우에 있는 본사를 방문한 국회 '가습기 살균제 사고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우원식) 위원들과 피해자 가족 7명과 면담에서 준비한 사과문을 읽는 방식으로 사과했다.

카푸어 CEO는 "글로벌 CEO로서 옥시레킷벤키저의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 한국 소비자들께 건강상 고통과 사망에 이르는 피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로 인해 많은 가정에 아픔과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초래한 점을 인정한다"며 레킷벤키저 본사 차원의 책임을 인정했다.

하지만 그는 "옥시레킷벤키저가 가습기 살균제 문제를 사전에 막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사과드린다"며 본사 책임의 한계에 선을 그었다.

카푸어 CEO는 "레킷벤키저는 옥시레킷벤키저와 함께 책임감을 갖고 피해자분들에 대한 옥시레킷벤키저의 배상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대한민국 국회와 정부의 노력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사과는 가습기 살균제 최대 가해기업인 옥시레킷벤키저 본사가 피해자 가족들과 한국 사회에 처음으로 한 공식 사과다.

레킷벤키저 본사는 사태에 대한 책임을 인정했지만 일부 피해자들이 동의하지 않고 있는 배상원칙에 대해선 기존 옥시레킷벤키저의 입장을 고수했다.

옥시레킷벤키저는 배상과 관련 배상수준을 제시하고 이를 수용하는 피해자들의 접수를 받고 있다.

가습기 국정조사 특위와 라케시 카푸어 레킷벤키저 CEO
가습기 국정조사 특위와 라케시 카푸어 레킷벤키저 CEO(런던=연합뉴스) 황정우 특파원 = 가습기 살균제 국정조사 특위와 피해자 가족 7명이 21일(현지시간) 영국 슬라우에 있는 레킷벤키저(옥시레킷벤키저 본사) 본사에서 라케시 카푸어 레킷벤키저 그룹 글로벌 CEO를 만나고 있다. [레킷벤키저 제공=연합뉴스] 2016.09.21
영국 레킷벤키저 본사
영국 레킷벤키저 본사

jungw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9/21 19: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